G05-7182802122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 활용방안 모색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11-15 15:29 KRD7
#구미시의회 #장세용시장 #비교견학 #임시회

경남 창원시 진해농업테마파크와 경남 제1호 사립수목원 비교 견학 실시

NSP통신-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13일 경남 창원시 진해농업테마파크와 경남 제1호 사립수목원을 비교 견학했다. (구미시의회)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13일 경남 창원시 진해농업테마파크와 경남 제1호 사립수목원을 비교 견학했다. (구미시의회)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는 지난 13일 제234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폐회 중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의 활용방안 모색을 위해 구미시 농정과, 농업기술센터 관련 공무원과 함께 경남 창원시 진해농업테마파크와 경남 제1호 사립수목원을 비교 견학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지난달 아산시 세계꽃식물원 방문에 이어 도농복합도시라는 공통점이 있는 창원시 진해농업테마파크를 방문했으며,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농업테마파크 기본 현황 및 운영 인력 그리고 예산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청취한 후 시설을 둘러보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농업테마파크와 연계 조성한 힐링로드 및 연꽃단지, 아열대식물원 등 야외 테마공원을 관리하기 위해 조경기능사를 채용해 지역 내 공공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을 들은 후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와 다르게 건축된 유리온실의 장단점 및 우리 시설에 알맞은 재배품목이 무엇인지를 비교 분석하고 이후 경남 제1호 사립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전반을 견학했다.

G03-9894841702

양진오 산업건설위원장은 구미시가 도농복합도시로서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화훼·식물원으로 조성 검토해 도농 상생형 체험공간 제공 및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우리 시 관광자원화 사업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