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서구,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추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9-19 12:27 KRD7
#광주 서구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 통한 공공데이터 제공···종량제봉투 가격, 인구통계, 공중화장실, 도서관 현황 등 80여 종 데이터 공개

NSP통신- (광주 서구)
(광주 서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서구 관련 공공데이터를 찾을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한 공공데이터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데이터는 공공데이터법에 따라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영리 목적의 이용을 포함한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하다.

데이터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검색을 통해 각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G03-9894841702

또 공공기관에서 등록하지 않은 데이터의 경우에는 제공신청을 통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서구는 현재 종량제봉투 가격, 인구 통계, 공중화장실, 도서관 현황 등 80여 종의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으며, 이용자에게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데이터 갱신 주기에 맞춰 현행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와 관련된 데이터를 매년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며 “이용자들에게 유익한 데이터 제공을 위해 꾸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