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구성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9-17 08:29 KRD7
#용인시 #교통사고 #지역교통안전협의체 #동부경찰서 #서부경찰서

동·서부경찰서 유관기관과 협약 체결…교통안전 시책 발굴

NSP통신-16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용인동·서부경찰서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와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용인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구성 협약식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16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용인동·서부경찰서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와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용인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구성 협약식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는 16일 시청 비전홀에서 용인동·서부경찰서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와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용인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구성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7년 기준 관내 전체 안전사고 사망자의 83.6%나 될 만큼 높은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비율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다.

협약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기현 용인동부경찰서장, 황재규 용인서부경찰서장과 용인교육지원청, 수원국토관리사무소, 녹색어머니회, 대한노인회, 경남여객, 한진교통 관계자 등 21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각 기관·단체는 이날 협약을 통해 용인시와 동부서·서부서를 중심으로 유관기관·단체와 운수업체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하고 산하에 전체협의회와 실무협의회를 두기로 했다.

또 이들 협의회를 중심으로 교통안전시설을 확충하고 관리하기 위한 시책과 사업을 발굴해 시행키로 했다.

용인시가 이처럼 별도의 협의체까지 구성해 교통안전을 지키려는 것은 안전사고로 인한 사망자 가운데 교통사고 사망자가 차지하는 비율이 전국 평균(70.2%)에 비해 월등히 높아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