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대, ‘인문사회연구소 지원 사업’ 선정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09-16 17:00 KRD7
#충남대학교 #오덕성 #인문사회연구소 #순수학문 #문제해결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대학교(총장 오덕성)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9년 인문사회연구소 지원 사업’에 2개 과제가 선정됐다.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은 순수 학문연구 진흥에 기여하고 국가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중장기적 대안을 제시하는 사업으로 전략적지역연구형, 순수학문연구형, 문제해결형, 교육연계형 등 4가지 유형에 따라 연구소별로 6년간 최대 12억원이 지원된다.

충남대가 선정된 순수학문연구형과 문제해결형은 인문사회 기초학문 분야, 해외학술서 번역 및 데이터베이스화와 국가·사회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인문사회적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연구소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G03-9894841702

충남대 국가정책연구소(소장 이찬구 교수)는 ‘혁신과 정책의 공진화 연구:혁신성장을 위한 기술·경제․사회․정책 혁신의 통합모형 개발 및 적용’ 과제로 개별영역에서의 혁신 성공을 넘어 국가차원에서의 혁신성장 지속화를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는 통합모형을 개발 및 연구할 계획이다.

충남대 과학기술지식연구소(소장 안기돈 교수)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뉴제너레이션 지역특화형 산학연협력 모형 개발 및 확산에 관한 연구:공공기술 기반 기술사업화 창업을 중심으로’ 과제로 산학연협력구조의 내부화와 4차 산업혁명에 의한 패러다임 전환시대에 직면해 지역특화형 신 산학연협력모형의 개발과 확산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영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이 인문사회 연구자들의 안정적인 연구거점 확대의 계기가 돼 우수한 연구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인문사회연구소를 중심으로 인문사회 학술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