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2019-09-11 12:59, 권민수 기자 [XML:KR:7003:대구/경북]
#경주시, #한수원,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수원, 일본제품 국산화... 우수 아이디어 발굴
확대
한수원 본사. (사진 = 한수원)
한수원 본사. (사진 = 한수원)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과 에너지 공기업으로 구성된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의체’가 지난 7월 15일부터 한 달 간 시행한 ‘국민과 함께하는 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을 11일 선정해 발표했다.

공모전은 1차 기관별 심사와 2차 시민참여단 심사를 통해 대상에‘동남권 에너지 공기업 일본제품 국산화 개발 활성화’ 등 7건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각 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대상 1건 200만원, 우수상 2건 각 100만원, 장려상 4건 각 50만원을 시상한다.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동남권에 위치한 에너지 공기업 5개사인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석유공사로 구성된 협의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 기관의 협업을 통한 국민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안전, 환경, 일자리, 동반성장, 사회공헌, 윤리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 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활용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관 간 협업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아 총 95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협의체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0월 22일부터 양일간 협업과제 고도화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