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제5회 통일기원 문무대왕 문화제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8-18 10:44 KRD7
#경주시 #문무대왕 문화제 개최 #주낙영 경주시장

문무대왕, 호국정신 이어... 남북통일 기틀 마련 기원

NSP통신-경주시 제5회 통일기원 문무대왕 문화제 개최 모습. (경주시)
경주시 제5회 통일기원 문무대왕 문화제 개최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문무대왕의 호국·위민사상을 기리기 위해 ‘제5회 통일기원 문무대왕 문화제’를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북면 봉길리 문무대왕릉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김동해 시부의장, 박차양 도의원, 지역 시의원, 노기경 월성원자력본부장, 안상복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월성지역본부장, 지역 주민 및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첫날 지난 17일은 신라고취대를 선두로 감은사지에서 문무대왕릉 앞 해변까지 왕의행차 재현과 길놀이 행사가 열려 이곳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G03-9894841702

문무대왕 추향대제를 올리는 서재에서는 김석기 국회의원이 초헌관, 노기경 월성원자력본부장이 아헌관, 김 씨 문중 김인환씨가 종헌관을 맡아 각각 헌작했다.

이어 개막식에는 경과보고, 문무대왕유언 낭송, 김재동 회장 개회사, 주낙영 시장과 내빈 축사, 문무대왕을 선양하는 축가가 열렸다.

18일 관광객 장기자랑, 문무대왕 추모공연,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공연과 관객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문무대왕 호국·애민 정신을 높이 기리기 위해 대왕암 주변 성역화 사업을 비롯한 동해해양역사문화관 건립, 유조비 건립추진, 대종천 정비사업, 문무대왕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등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의 화합과 발전을 선도하는 문화관광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