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당진시, 6차산업 종합발전 기본계획 수립 진행상황 점검

2019-08-14 15:08, 박천숙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당진시, #김홍장, #6차산업, #농업발전, #농가소득증대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가 14일 김홍장 시장 주재로 중간 보고회를 갖고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인 6차산업 5개년 종합발전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의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용역은 당진의 다양한 고부가가치 유·무형 6차산업 사업을 발굴해 육성함으로써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읍·면·동 자원조사와 6차산업 경영체 성과분석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발전계획을 제시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관련 부서장 외에도 당진지역 6차산업 경영체도 함께 참여해 그동안 지역농업네트워크 충청협동조합이 수행한 연구용역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성과 도출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읍면동의 정확한 자원조사 ▲6차산업 경영체 성과분석을 바탕으로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부서 간 협업 ▲6차산업경영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6차산업경영체의 창업 단계별 지원정책 추진 ▲당진형 6차산업 개발 및 육성에 필요한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용역 내용에 적극 반영해 지역에 적합한 6차산업 종합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당진시 6차산업 5개년 종합발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통해 다양한 고부가가치를 지닌 유·무형의 6차산업 품목을 발굴해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해 지속가능한 당진형 6차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