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대기질 정보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05-24 13:33 KRD7
#계룡시 #최홍묵 #대기질정보 #실시간전달 #미세먼지알리미
NSP통신-▲계룡시가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운영한다. (계룡시)
▲계룡시가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운영한다. (계룡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 전달하는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운영한다.

시는 등굣길, 출·퇴근길 등 생활공간에서 시민들이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친환경 태양광을 사용하는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했다.

설치된 장소는 총 8곳으로 계룡시청, 계룡IC, 파라디아아파트 사거리, 계룡역, 엄사초, 신도초, 용남고, 신도안면사무소 앞 등 유동인구가 많거나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 청소년들이 밀집된 지역이다.

G03-9894841702

미세먼지 알리미는 인근 엄사도서관에 설치된 대기오염자동측정기로부터 대기질 상태를 실시간 전송받아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농도를 표시한다.

특히 농도에 따라 파랑(좋음), 녹색(보통), 노랑(나쁨), 적색(매우나쁨)의 4가지색과 표정이미지로 표출돼 대기질 정보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마스크 착용 등 시민들의 신속한 대처를 유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리미가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룡시는 시민들의 건강 및 쾌적한 대기환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세먼지 정보는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우리 동네 대기질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