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귀포시정

장애인 운전면허취득 교육비 지원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13 22:48 KRD7
#서귀포
NSP통신-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제주=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장애인 운전면허취득 교육비 지원

서귀포시는 장애인들의 이동편의 증진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경제적인 부담 등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하지 못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교육비를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사업비 1100만 원을 확보해 운전면허 제1,2종 보통면허를 취득한 경우는 1인당 50만 원, 대형면허를 취득한 장애인에게는 1인당 35만 원 범위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G03-9894841702

교육비 지원절차는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완료 후 위탁기관(자동차운전학원) 또는 개인이 시에 청구하면 된다. 단, 1인당 1회에 한해 지원한다.

시는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회복지과나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2014년도 민간어린이집 등 환경개선 융자 지원

서귀포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조성을 위해 ‘2014년도 민간어린이집 등 환경개선 융자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환경개선자금으로 사회복지법인과 법인․단체 등 민간(개인,가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환경개선 융자금을 저리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개소당 환경개선비인 경우 최대 2000만 원, 시설이전비인경우 시설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지원내역은 ▲비상재해대비시설 설치 ▲놀이시설 개선 ▲공기질 개선 ▲석면 함유 시설 개선 등 노후시설 개선 ▲시설이전비 등 총 5개의 항목으로 지원하게 된다.

융자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인 경우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사업의 시급성 및 타당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추천대상자와 융자지원금을 결정하고 융자추천서를 발급받게 된다.

융자조건은 3년거치 4년상환으로 변동금리사업이나 2014년도 1.4분기 현재 3.19%의 이율이 부과된다.

만약 융자받은 기존 어린이집 대표자가 신규 어린이집 대표자에게 융자금을 승계하고자 할 경우에는 시 여성가족과의 승계확인서를 발급 받으면 된다.

NSP통신- (서귀포시)
(서귀포시)

◆음식점에 황금색 금연 홍보 스티커 출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정민)는 외국인이 식별 가능한 금연홍보 스티커를 제작 음식점 등에 부착해 금연구역에서의 외국인의 동참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보건소에 따르면 금연홍보 스티커 색상은 황금색으로 중국인이 선호하는 색상이며 영어와 중국어를 병기해 100m2 이상 음식점에 우선 부착한다고 밝혔다.

또한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소규모 식당이나 사무실 등 공중이용시설에서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에 요청하면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 보건소는 금연구역 확대에 따른 법령준수 지도 점검을 연간 2회 이상 강화해 비 흡연자들이 간접흡연 노출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는 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어린이집과 초등학교부터 시작하는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과 금연캠페인 확대로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김정민 보건소장은 “보건소 금연 클리닉 및 이동 금연 클리닉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흡연율을 연간 0.3% 줄이기에 도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