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국회법제실, 제주도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 개최

2017-12-14 13:00, 이광용 기자 [XML:KR:7016:제주]
#국회사무처, #법제실, #제주도, #오영훈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교흥) 법제실은 15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공동으로 세계자연유산 제주의 보전 방안을 모색하는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주제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제주국립공원 지정 추진 현황과 과제, 세계자연유산 관람료 부과와 징수 및 재원 활용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오영훈 의원은 이번 토론회와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는 세계생물권보전지역 지정, 세계자연유산 등재, 세계지질공원 인증으로 유네스코 3관왕을 달성했다”라고 설명하고 “전 세계에서 아름다운 섬으로 알려지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최근 환경적 피해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으므로 체계적인 보전과 관리 및 활용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오영훈 의원이 지적한 문제를 중심으로 세계자연유산 제주를 보전할 수 있는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되고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해 관련 법률의 제·개정 입안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