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장수군,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 위촉

2022-09-30 18:36, 김광석 기자 [XML:KR:7013:전북]
#장수군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 #공약 #배심원
+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30일 민선8기 70개 공약사업의 이행상황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할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 위촉식과 1차 심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7월 말부터 2주간 군민배심원을 공개모집을 통해 배심원 20명, 자문위원 6명을 선정했다.

군민배심원단은 ▲행정‧민원‧소통 ▲농림‧축산‧소득 ▲의료‧복지 ▲문화‧관광 ▲교육‧청년 등 5개 분임으로 구성됐으며, 배심원의 임기는 4년이다.

배심원단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이행률 점검과 행정환경에 따라 변화되는 실천 계획의 수정‧보완‧변경사항을 심의하고,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개선방안 자문 등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공약의 사업목적과 취지 등을 감안해 실질적 내용 달성 여부를 중점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오늘 위촉식 및 1차 심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공약’을 이행하는 첫걸음”이라며 “공약 실천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받고 공약 이행의 신뢰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군민과의 소통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5편-산업은행부산행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