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업’ 추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1-14 17:58 KRD7
#장수군 #데이터베이스 #여성인재 #양성평등기본법 #여성인재풀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여성의 군정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는 여성위원의 위촉비율을 40%로 의무화한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여성인재풀(pool)을 확보하고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다.

군은 다음달 28일까지 여성인재를 연중 수시로 집중 모집하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숨은 여성인재를 모집·발굴한다.

G03-9894841702

등록 대상은 교육, 정치·행정, 법률, 경제, 건축·토목, 사회복지, 보건·의료, 농림축산, 문화·체육 등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경력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이다.

군은 등록 신청자의 자격확인 후 각종 위원회 후보로 추천해 여성위원 위촉률을 향상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여성인재 등록 희망자는 장수군 홈페이지(분야별정보→복지→여성청소년)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주민복지실 여성청소년팀으로 이메일 또는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조금현 주민복지실장은 “여성인재 DB를 구축해 위원회 구성 시 여성위원 후보자 추천 등 군정 발전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군정 전반에 여성인재의 참여를 늘려 정책결정 과정에 성평등적 시각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