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부서 변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1-13 18:42 KRD7
#진안군 #정기인사 #조직개편 #농촌경제국 #행정조직
NSP통신-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조직개편에 따른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11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지난해 농촌경제국을 신설하고, 안전·복지분야를 강화하도록 조직을 개편하면서 행정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향으로 추진했다.

조직개편에 따라 행정조직은 1국(농촌경제국)과 2과(여성가족과, 농축산유통과)가 신설되고 시설공업사업소는 본청에 흡수돼 폐지됐으며, 맑은물사업소는 명칭이 상하수도과로 변경돼 안전환경국 소속으로 개편했다.

G03-9894841702

한편 조직개편에 따라 사무실이 이전하는 부서가 있다.

본청사 앞건물에는 △1층 민원봉사과, 재무과 △2층 기획홍보실(부서명 변경), 행정지원과 △3층에는 문화체육과(기존 후청사)가 자리잡는다.

본청 후청사에는 △1층 사회복지과와 여성가족과(신설) △2층 안전재난과 △3층에는 건설교통과와 환경과(기존 농업기술센터)가 위치한다.

마이산 북부 관광단지에 있는 관광정보센터에는 △상하수도과(전 맑은물사업소)와 관광과(기존 후청사 3층)가 자리잡게 된다.

또한 농촌경제국 신설에 따라 농업관련부서가 농업기술센터에 집중된다. △1층 농축산유통과 △2층 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산림과, 농업정책과, 농촌활력과(신설)가 자리잡고 관련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진안군 관계자는 “조직개편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사무실 이전 및 업무 변경 부서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시행해 주민들의 업무 처리에 혼선을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