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장대, 추석맞이 유학생 송편만들기·전통문화 체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9-29 18:30 KRD7
#군장대 #추석 #유학생 #전통문화 #송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는 28일 한가위 명절을 맞아 스마트농식품과 조리 실습실에서 한국문화전공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송편만들기 체험 및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29일 군장대에 따르면 이날 유학생들은 스마트농식품과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송편을 직접 빚어보고, 직접 만든 송편을 다른 유학생 및 재학생들에게 전달하고 덕담을 나누면서 한국 추석명절의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 고유 명절의 전통 민속놀이인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등도 즐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한국문화 이해도를 높이고 한국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대학생활의 적응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G03-9894841702

행사에 참가한 중국 유학생 치홍레이 씨는 “요리를 좋아하니까 직접 송편을 만들어서 재미 있었고, 한국 학생들이 알려주니 더 좋았다”며 “내가 만든 송편을 정성껏 포장해서 나누어주니까 한국의 따뜻한 정을 나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권은하 국제교류원장은 “군장대는 한국학생과 유학생과의 친구 맺기 및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유학생들이 안정된 마음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