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식품가공업체 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8-06 18:36 KRD7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 #HACCP #식품위생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이달 21일까지 식품가공제품의 위생수준 향상과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식품가공업체 역량강화 교육’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신청을 통한 식품가공업체 및 즉석판매제조업 운영자 30명을 대상으로 △식품위생 관련법규 △소규모 사업장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 △포장설계 및 유통·마케팅 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아진 인터넷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실습과정이 개설돼 식품가공업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농업인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자체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교육은 다음달 4~ 24일 총 5회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 희망자는 장수군청 홈페이지에서 교육생 모집안내 공고문을 통해 공지된 양식을 작성한 후 읍면농업인상담소 또는 장수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장수군 관계자는 “식품가공업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농업인 식품가공사업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