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청소년의회, 위안부 피해자 알리기 챌린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8-06 12:46 KRD7
#완주군 #청소년의회 #위안부 #해시태그 #챌린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 청소년의회(제4대 의장 박수홍, 부의장 송여진)가 위안부 피해자 알리기 챌린지를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청소년의회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위안부 피해자를 기억하고,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온라인 챌린지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갔다.

제4대 완주군 어린이‧청소년의회를 비롯해 제5대 지원자 54명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진실, 할머니들의 당당하고 용기 있는 행동에 우리 완주군 어린이‧청소년의회가 응원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친구 1명을 지목해 #완주군평화의소녀상건립 #위안부피해자기억하기 #역사바로알기 #완주군어린이청소년의회 해시태그를 업로드했다.

G03-9894841702

박성일 완주군수도 청소년의장단의 지명을 받아 릴레이에 동참했다.

박 군수는 “미래 세대들이 위안부 할머니들을 기억하고 자랄 수 있어 다행이다”며 “다양한 참여활동을 통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군 청소년의회는 “챌린지에 기꺼이 동참해 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우리의 역사를 가슴에 되새기고, 성숙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