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무주군,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전

2020-07-05 12:21, 김광석 기자 [XML:KR:7013:전북]
#무주군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김환태문학관 #창작
+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무주출신 김환태 문학평론가의 문학적 업적을 기리기 위한 제2회 김환태 청소년 문학상 공모에 나선다.

5일 무주군에 따르면 전국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환태 문학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김환태 평론가의 순수비평 정신을 전국에 알리고 문학적 업적을 기리고 국내 중·고등학생과 청소년의 문예창작 활동을 활성화하기 마련됐다.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김환태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김환태 선생의 작품을 읽고 김환태 선생과 그의 작품에 대한 감상문을 작성해 김환태문학관 사무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감상문은 시·소설·수필 등 자유형식의 문학작품이면 된다. 1인 1작품에 한하며 1·2차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가작 10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총상금 800만원)을 수여한다.

단, 대회에서 입상 또는 발표한 사실이 있는 작품, 그리고 저작권 분쟁과 표절, 모방 등의 문제가 있는 작품이라고 판단될 경우 심사에서 제한한다.

이상형 시설사업소장은 “김환태 선생의 업적과 문학적 사상을 기리고 청소년들에게 창작의욕을 높이기 위해 청소년문학상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전국의 중고생들과 청소년들이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일제강점기 문학평론가로서 명성을 떨쳤던 무주출신 김환태 선생의 문학 사상을 계승하고 보전하기 위해 2012년 무주군 전통공예문화촌내 김환태 문학관을 설립했다. 작품이 실린 도서와 사진 유품 등 400여점의 등록 자료를 갖추고 있어 지난해 12월 전북도로부터 전라북도 공립 문학관으로 지정 등록된 바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