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매칭데이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9-20 14:46 KRD7
#군산시 #청년일자리 #매칭데이 #추경 #중소기업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23일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주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매칭데이는 정부추경예산을 확보해 추진하는 두 번째 매칭데이로 군산시 청년뜰(청년․창업센터)에서 미니 취업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기업 모집결과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들의 청년인력 수급을 위한 일자리 요청이 많았으며, 총 44개 기업 및 단체에서 75개의 청년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제공될 사업은 민간취업연계형 4개 사업으로 △만나보자 중소기업 청년연계사업 △청년문화기획가 양성사업 △청년 사회문화서비스 기획가 양성사업 △창업매니저 양성사업 등이며 매칭 후 해당 기업이나 단체에서 근무하며 현장경험을 쌓게 된다.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하는 청년 외에도 일자리사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현장접수를 통해 선호하는 기업부스를 방문해 면접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진로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 각종 체험부스도 운영해 방문하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청년들이 일경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구직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