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완주군, 사회복지리더 전문 역량강화 교육

2019-06-12 18:45, 김광석 기자 [XML:KR:7013:전북]
#완주군, #사회복지리더, #사회복지협의회, #장애인, #소셜굿즈
+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중하)가 사회복지리더 연수회를 개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12일 완주군 사회복지협의회에 따르면 11일 경천애인활성화센터에서 관내 사회복지 시설 기관장 및 중간관리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zero 완주 만들기’를 위한 실천결의 및 사회복지리더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회는 민-관이 협력해 장애인, 노인, 여성, 아동 등 취약계층을 꼼꼼하게 살피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완주를 만들겠다는 실천결의와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복지환경을 이해하고 공유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역량강화교육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 조직의 효과적인 인사노무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남상간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현장 중심의 사례를 통해 사회복지기관 노무관리의 쟁점과 서비스개선, 노사갈등 해소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완주 소셜굿즈 2025플랜’ 특강이 함께 진행돼 사회서비스 분야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 민관, 민민 협력의 중요성과 돌봄, 복지, 문화, 일자리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집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중하 완주군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오늘 연수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완주만들기에 사회복지 리더들이 앞장서고 선진형 사회복지 구축을 위한 변화의 기수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복지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완주형 복지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민간의 뒷받침이 적극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