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 원당4구역 조합장, 촉진계획 ‘이번주 고시’ 예고 VS 고양시 재정비촉진과장, ‘사실상 불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9-21 17:13 KRD2
#고양시 #원당4구역 #황수연 #재정비촉진과
NSP통신-고양시 원당4구역 현장 전경 (강은태 기자)
고양시 원당4구역 현장 전경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동병 고양시 원당4구역재건축 조합장이 지난 15일 이번 주 중 원당4구역 재건축 현장의 세대수 변경 등에 의한 촉진계획변경이 고시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주무부처 담당과장인 황수연 고양시 재정비촉진과장은 사실상 어렵다고 불가 입장을 밝혔다.

NSP통신-김동병 고양시 원당4구역 재건축 조합장의 안내문
김동병 고양시 원당4구역 재건축 조합장의 안내문

앞서 김 조합장은 15일 한 조합원이 향후 일정 공개를 요구하자 이에 대해 답변하며 “세대수 변경 등에 의한 촉진계획변경이 다음주중에 고시될 예정이며 사업계획 변경 내용에 대해 보완 제출된 서류 검토가 진행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 같은 소식을 접한 황수연 고양시 재정비촉진과장은 “그건 경미한 변경으로 일단 들어와는 있는데 아직 확정적이 아니다”며 “이건 사업시행인가 변경으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사업시행인가 변경으로 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이어 “(사업시행인가 변경은) 아직 협의하려면 많이 남아 있다”며 “이번 주 처리는 어렵다”고 말했다.

또 황 과장은 “협의가 되면 빨리 갈수 도 있으나 지금 협의가 잘 안되서 지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NSP통신-김동병 고양시 원당4구역 재건축 조합장의 안내문 (강은태 기자)
김동병 고양시 원당4구역 재건축 조합장의 안내문 (강은태 기자)

한편 김동병 고양시 원당4구역 조합장은 이번 주 세대수 변경 등에 의한 촉진계획변경이 고시될 경우 ▲10월 사업시행계획변경인가 ▲11월 구조심의 및 조합원 분양신청 ▲12월 관리처분변경게획수립 및 착공예정 ▲2021년 2월 관리처분 변경 총회 등을 예고했으나 사실상 일정대로 진행될지의 여부는 현재 확정할수 없는 상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