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현대차 노사, 품질혁신 공동선언 발표…‘고객만족 완벽품질 목표 달성’

2020-06-24 14:48, 강은태 기자 [XML:KR:7010:경기북부]
#현대차(005380) #품질혁신 공동선언 #하언태 #이상수
확대
사진은 품질세미나에 참석한 노사 관계자들이 24일 서울남부서비스센터에서 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후 완벽품질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모습 (사진 = 현대차)
사진은 품질세미나에 참석한 노사 관계자들이 24일 서울남부서비스센터에서 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후 완벽품질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모습 (사진 =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 노사가 고객 중심의 품질혁신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현대차 경영진과 노동조합은 24일 고용안정위 품질세미나에서 ‘품질혁신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이번에 현대차 노사의 품질 강화 공동선언은 보다 엄격한 품질기준을 적용하고 노사가 최고 품질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고객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다는 데 공감해서다.

노사 공동선언문에는 ▲고객만족을 위한 완벽품질 목표 달성 노력 ▲‘고객이 곧 기업생존과 고용안정’이라는 공감대 속에 다양한 품질개선 활동 전개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경제 파급효과를 공동 인식하고 시장 수요와 연동한 완벽한 품질의 차량을 최대 생산 ▲코로나19 위기극복 노력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내수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노사의 공동 노력 의지를 담았다.

한편 하언태 현대차 사장, 이상수 노조지부장, 각 사업부 노사 대표, 미래변화TFT 등 노사 고용안정위원 50여 명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울산공장, 칠곡 출고센터 서울남부서비스센터를 돌며 ‘고용안정위 품질세미나 및 품질체험’을 실시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