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민,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금정굴 공원묘지조성 철회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1-02 14:50 KRD7
#고양시민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금정굴 #공원묘지
NSP통신-고양시 일산 주민들로 구성된 탄현비상대책위원회가 설치한 현수막 (탄현비상대책위원회)
고양시 일산 주민들로 구성된 탄현비상대책위원회가 설치한 현수막 (탄현비상대책위원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 고양시 일산 주민들로 구성된 탄현비상대책위원회(이하 탄현비대위)가 지난해 12월 31일 탄현역 인근에서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및 금정굴 공원묘지 조성 철회 촉구를 위한 반대서명운동과 주민들에게 실상을 알리는 첫 활동에 돌입했다.

탄현 비대위 주장은 고양시 탄현동은 5만3000여명의 주민이 모여 사는 인구 과밀 주거지역으로서 3628세대의 공공주택지구와 금정굴 공원묘지 조성은 주민의 행복추구권 박탈과 재산권 하락으로 인한 거주이전의 자유마저 박탈하고 지금도 열악한 교통 환경을 더욱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공공주택지구 및 금정굴 공원묘지 조성의 전면 철회를 촉구 한다고 주장했다.

NSP통신-고양시 일산 주민들로 구성된 탄현비상대책위원회 소속 일부 주민들이 경의선 탄현역에서 주민상대 선전전을 전개중이다.
고양시 일산 주민들로 구성된 탄현비상대책위원회 소속 일부 주민들이 경의선 탄현역에서 주민상대 선전전을 전개중이다.
NSP통신- (탄현비상대책위원회)
(탄현비상대책위원회)

한편 이날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금정굴 공원묘지조성 철회 반대서명 선전전에는 일산지역 시민 약 30여명이 함께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