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농협중앙회고양시지부, 저소득층 대상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8-12 12:49 KRD7
#고양시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 #집수리 지원사업 #도시재생
NSP통신-이재준 고양시장(가운데)이 농협중앙회고양시지부와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가운데)이 농협중앙회고양시지부와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국 최다(5곳) 선정 지자체인 고양시가 농협중앙회고양시지부와 저소득층 대상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고양시는 지난 9일 농협중앙회고양시지부와 뉴딜사업비로는 추진 불가능한 내부 집수리를 지원하는 ‘뉴딜사업지역 내 집수리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

해당 사업은 뉴딜사업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을 주된 대상자로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지역환원이익적립금 2억 원과 지역농협 후원금 4000만 원을 투입해 도배, 장판, 창호, 싱크대, 화장실 등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또 사업대상자 선정과 공사 시행은 저소득층 복지사업 전문조직인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담당한다.

한편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토교통부 사업 선정 이후에도 1년여에 걸쳐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 평가와 도시재생특별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지역주민이 기대하는 지역의 물리적 변화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뉴딜사업비는 대부분 공적인 부분에 사용되며 집수리사업 지원의 경우 벽면 도색 등 외부경관 개선에만 지원이 가능하고 자부담을 의무화하고 있어 뉴딜사업 선정으로 내 집의 변화를 희망하는 주민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아쉬움을 낳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