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 자유로 주요 나들목 시선 유도시설 개선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8-02 12:30 KRD7
#고양시 #자유로 #나들목 #이재준 #고양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시민안전 위협하는 낡고 오래된 도로시설물 개선해 나가겠다”

NSP통신- (고양시)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재준 고양시장이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낡고 오래된 도로시설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저예산으로 시민체감 효과가 큰 생활밀착형 SOC사업을 집중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교통안전 분야’ 개선 사업으로 자유로 장항IC 나들목 등 주요도로 9곳에 태양광LED 시선유도시설을 새로 설치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고양시장은 “저예산의 생활환경 개선이지만 시민 체감효과는 클 것이다”며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낡고 오래된 도로시설물은 지속 개선해 나 가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자유로는 고양시의 주요 관문이자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도로 중 한 곳으로 매년 국토부가 실시하는 교통량 조사에서 하루 평균 통행량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도로다.

이번 교통시설 개선사업으로 비가 오거나 안개가 낀 야간시간 도로의 시인성이 크게 개선돼 자유로 등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됐다.

또 고양시는 정부의 생활SOC 투자 계획과는 별도로 혼잡구간 포켓차로 확보, 횡단보도 그늘막 설치, 마을버스 정류장 개선사업 등 작은 예산이지만 시민불편을 획기적으로 해소할 고양시만의 생활밀착형 SOC 사업을 자체 발굴해 추진해 오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