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넥타이 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 솔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8-06 10:37 KRD7
#이상일시장 #용인특례시 #진캐주얼데이운영 #유연한조직문화 #매주금요일

용인특례시, 5일부터 매주 금요일 ‘진·캐주얼데이’ 운영

NSP통신-넥타이를 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
넥타이를 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특례시장이 넥타이를 풀었다.

5일 이 시장은 하늘색 줄무늬 남방에 청바지를 입고 출근했다. 취임 후 줄곧 정장을 입었던 이 시장의 옷차림이 가벼워졌다.

간부 공무원들을 비롯해 용인특례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직자들도 정장 대신 반팔 티셔츠나 남방에 면바지, 청바지를 입고 출근했다. 딱딱한 구두도 벗어던지고 운동화나 로퍼를 신었다.

G03-9894841702

‘진·캐주얼데이’가 시작된 날, 용인특례시의 아침 출근길 모습이다. 시는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날부터 매주 금요일 진·캐주얼데이를 운영하기로 했다.

진·캐주얼데이에는 공식 행사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유롭고 편안한 복장을 착용하면 된다.

체육복이나 찢어진 청바지, 과다한 노출, 슬리퍼 등 공무원의 품위유지와 공직 예절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으면 된다.

또 시는 금요일을 제외한 평일에도 재킷이나 넥타이 착용을 지양하도록 했다.

진·캐주얼데이는 이 시장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이 시장은 앞서 지난 2일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용인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7급 이하의 공직자 70여 명과 만나 “일상의 작은 여유를 위해 일주일에 하루는 가벼운 옷차림으로 출근하자”고 권했고, 직원들도 박수를 보내며 환호했다.

시 관계자는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모든 직원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유연하고 개방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