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문화도시 준비위 출범…‘민·관 협치’ 강화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6-14 17:34 KRD7
#안양시 #안양문화도시 #문화도시준비위 #최대호 #안양문화도시준비위원

최대호 시장 “문화도시 추진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 부탁

NSP통신-14일 시청사 4층 회의실에서 최대호 시장(왼쪽 네번째)이 안양문화도시 준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가운데 위촉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14일 시청사 4층 회의실에서 최대호 시장(왼쪽 네번째)이 안양문화도시 준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가운데 위촉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안양문화도시 조성 민‧관 협치 강화를 위한 준비위원회가 출범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4일 시청사 4층 회의실에서 안양문화도시 준비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준비위는 공무원과 시의원, 대학교수, 청년, 각 단체와 협회, 기관 등 각 계를 대표하는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안양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금까지 추진에 참여, 자문해왔으며 앞으로 준비위 위원으로 관련 심의와 자문 및 의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G03-9894841702

아울러 시민과의 심도 있는 대화의 장을 이어가는 동시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창구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NSP통신-최대호 시장이 위촉된 문화도시 준비위원들과 안양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공유하며 점검하고 있다. (안양시)
최대호 시장이 위촉된 문화도시 준비위원들과 안양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공유하며 점검하고 있다. (안양시)

이날 위촉장 수여에 이어 문화도시의 조성 목표, 중점 추진사업 등 안양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대호 시장은 “문화도시 조성은 민‧관의 지속가능한 협치 기반 위에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안양의 미래발전을 가늠할 중요한 사업”이라며 준비위원의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부탁했다.

위원들 역시 안양 문화도시 조성 향후 계획에 대한 열띤 논의를 통해 각자의 추진 의지를 내비치며 각오를 다졌다.

시는 향후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들과 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문화민주주의를 통한 시민력과 문화창조력을 강화해 발전과 성장을 지속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