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응급의료체계 구축 간담회 개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20-09-24 18:17 KRD7
#안성시 #김보라 #응급의료체계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경기도응급의료센터

응급환자 신속대응 위한 공공의료기관 연계 시스템 구축

NSP통신-24일 안성시보건소 회의실에서 안성시 응급의료체계 구축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안성시)
24일 안성시보건소 회의실에서 안성시 응급의료체계 구축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보건소는 2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관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위한 응급의료체계 구축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경기도 응급의료센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소방서, 보건소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응급 환자 처치에 있어서 환자의 예후를 결정하는 것은 얼마나 빨리 처치가 적절하게 이뤄졌는지에 달려있다. 대형 의료기관이 없는 안성시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관내 응급 환자 발생 시 권역별 지역별 응급의료센터와 핫라인을 구축함으로써 24시간 진료 및 이송 처리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응급환자 신속대응 체계 구축은 김보라 안성시장의 공약 사업으로 관내에서 중증외상환자, 급성심뇌혈관질환자가 발생했을 때 최적의 치료를 위한 골든타임 내에 신속한 이송을 지원해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급환자 신속대응 시스템은 2021년부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가동될 계획이며 시민 누구나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환자 이송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응급환자 신속대응 체계 구축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경황이 없는 보호자와 가족에게 핫라인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