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배정수·신미숙 화성시의원, 동탄신도시 소음 등 민원해결 나서

2020-07-03 15:58, 조현철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화성시청 #화성시의회 #화성시의원
확대
배정수·신미숙 의원이 간담회에서 지역 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배정수·신미숙 의원이 간담회에서 지역 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원과 신미숙 의원이 동탄신도시 소음문제 등 지역 민원 해결을 위해 나섰다.

배정수·신미숙 의원은 2일 LH 동탄본부에서 간담회를 열고 동탄신도시 왕배산 부근 제2외곽순환도로에 따른 소음 피해와 변전소 이전 요구 등 민원사항을 점검했으며 LH동탄본부 관계자, 화성시 도로과장, 신재생에너지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LH동탄본부 관계자는 “변전소와 제2외곽순환도로 계획은 주택용지 판매 시 도시계획상 지정된 것으로 현재 계획변경은 사실상 어려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이에 배정수·신미숙 의원은 “용지 판매 시 주민들에게 사전고지를 했더라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입주민들이 소음으로 고통받고 주거안정권을 침해받는다”며 “LH는 도의적인 책임의식을 갖고 방음터널을 설치하는 등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배정수 의원은 또 “화성시는 동탄신도시 인허가를 주민에게 예상되는 피해와 불편사항을 고려해 결정하고 LH는 주택용지 판매 시 사적 이익만 보지말고 공익차원에서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