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백군기 시장, 김량장전투 기념일 맞아 현충탑 참배

2020-07-03 15:15, 김병관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백군기 #김량장전투 #현충탑참배 #참전용사
1950년 7월 3일 김량장동 일대서 벌어진 전투…인민군 남진 지연 역할
확대
3일 백군기 시장이 6.25전쟁 김량장전투 기념일을 맞아 참전용사를 추모하고 넋을 기리기 위해 현충탑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 = 용인시)
3일 백군기 시장이 6.25전쟁 김량장전투 기념일을 맞아 참전용사를 추모하고 넋을 기리기 위해 현충탑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 =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이 3일 6.25전쟁 김량장전투 기념일을 맞아 참전용사를 추모하고 넋을 기리기 위해 현충탑에 참배했다.

백 시장은 “오늘날의 자유는 선열의 숭고한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김량장전투에서 보여준 용사들의 용맹과 희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량장전투는 70년 전 이날 김량장동 일대서 마을을 점거하고 휴식 중이던 인민군을 육군 제8연대 2대대가 공격하며 하루 동안 벌어진 전투다.

탄약 보급 등의 어려움으로 국군은 물러나야 했지만 기습공격에도 불구하고 짧게나마 인민군의 남진을 지연시키는데 큰 공을 세웠다.

한편 이듬해 1월 이 지역에서 벌어진 동명의 전투로 터키군이 중공군에 대해 반격하며 전세를 역전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