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오산시, ‘제3회 행복한 아빠 육아·가사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0-07-03 14:33, 조현철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오산시청 #행복한아빠 #육아사진공모 #가사사진공모전
확대
3일 곽상욱 오산시장과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3일 곽상욱 오산시장과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3일 ‘제3회 행복한 아빠 육아·가사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분위기 조성과 저출산 극복의 일환으로 가정 내 아빠의 역할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됐다.

한 가정 당 한 장의 사진을 응모 받아 진행한 이번 공모에 아빠의 육아와 가사를 담은 사진 총 86점이 접수됐다.

주제적합성, 작품성, 독창성, 활용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한 심사 결과 우리아빠 최고상 7점, 우리아빠 행복상 7점, 우리아빠 미소상 6점 등 총 20점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 응모자에게는 10만원의 오산지역화폐 오색전이 부상으로 지급됐다.

공모에 응모한 작품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하고 향후 저출산 및 양성평등 관련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가정이 행복해야 오산시도 행복하다”며 “가정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오산시의 모든 아버지에게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