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노사발전재단, ‘고용차별 없는 도시’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7-03 13:06 KRD7
#백군기 #노사민정 #업무협약 #비정규직 #용인시

백군기 시장 “노사가 상생문화 정착시켜 차별없는 명품도시 만들 터”

NSP통신-2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용인시 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발전재단 차별없는일터지원단과 고용차별없는 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
2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용인시 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발전재단 차별없는일터지원단과 고용차별없는 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는 2일 시청 시장실에서 노사발전재단 차별없는일터지원단과 협약을 맺고 공정한 일터 조성에 나선다.

이날 협약식엔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노사발전재단 차별없는일터지원단은 올 연말까지 관내 비정규직을 고용한 사업장 10여곳을 발굴해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도록 진단하고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돕기 위한 상담과 컨설팅 등을 하게 된다.

G03-9894841702

협의회는 고용차별을 막기 위한 캠페인 등으로 문제의식을 갖도록 돕고 공정한 일터 조성을 위해 협조한 기업을 우수 사업장으로 지정해 선례를 확산하도록 전파할 방침이다.

정 사무총장은 “취약계층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교육‧상담을 집중 지원하고 특히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차별을 막기 위해 고용유지지원금이나 정규직 전환 지원제도 등과 적극 연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 시장은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고 노사가 상생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누구나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차별없는 명품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