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산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 추진

2020-01-23 12:00, 김병관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안산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전문경력
5060신중년 전문경력 활용한 재능 나눔으로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
확대
안산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안산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20년도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참여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공모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3년 이상의 실무경력 또는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을 보유한 만 50~69세 신중년들에게 재능 나눔 형태로 봉사하며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앞서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모두 244명의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00명 이상을 모집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1인당 월 120시간 범위 내에서 1일 최대 2만5000원의 활동실비 및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참여 가능한 기관, 단체는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이며, 비용부담 없이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력을 고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수업지도와 사회복지 상담, 기관 행정업무 지원, 요양원 방문공연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신(新)중년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 참여자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관은 운영기관인 복지네트워크협의회 유어웨이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