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산시, 희망일자리사업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2020-01-23 11:57, 김병관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안산시, #희망일자리사업, #산업안전, #보건교육, #실외근무자
실외근무 참여자 275명 대상, 건강과 안전관리에 중점
확대
23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단계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실외근무자 275명을 대상으로 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23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단계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실외근무자 275명을 대상으로 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제1단계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실외근무자 275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소속 김정희 지역1부장이 맡아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향상하고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례와 예방대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외부 사업장 근로자들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 교육을 지켜보며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법을 학습했다.

올 4월까지 진행되는 제1단계 희망일자리사업에는 모두 387명의 시민이 참여, 안산시청 66개 부서 125개 사업에 배치돼 근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대부분이 취약계층 및 노약자들이기 때문에 사업 종료까지 참여자의 건강과 안전관리를 위해 수시로 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