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부천시보건소, 소방관 대상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2020-01-23 11:43, 김종식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부천시, #보건소, #소방관, #이동금연클리닉, #금연상담서비스
확대
금연상담사가 부천소방서를 방문해 금연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금연상담사가 부천소방서를 방문해 금연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시보건소가 부천시 소방관들의 금연을 돕는다.

보건소는 이달부터 부천소방서와 연계해 금연을 홍보하고 금연상담 서비스 제공하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을 시작했다.

금연상담사가 소방서를 방문해 혈압 측정 및 건강상담,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및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해 니코틴 보조제를 지급하고 체계적인 금연상담으로 소방관의 금연 성공을 도울 계획이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금연 결심자가 10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금연상담사가 관내 사업장, 학교, 생활터 등에 직접 찾아간다. 관련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문옥영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부천시민의 시간과 거리 제약을 없애고 더욱 많은 흡연자가 금연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금연클리닉은 각 보건소(부천시·소사)와 100세건강실(오정)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문의는 부천시 콜센터로 하면 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