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화성시, 사회적경제 사업설명최 및 신년회 개최

2020-01-23 11:40, 조현철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화성시청, #사회적기업, #화성시민, #화성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사업
확대
22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신년회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22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신년회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2020년 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 및 신년회’를 진행했다.

22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신년회에는 사회적경제 조직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올해 사회적경제 주요사업을 알리고 사회적 경제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서 향후 추진 사업과 지원계획 등 전반적인 사업을 소개했다.

시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예비사회적 기업을 지정해 재정지원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며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회경제조직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힘을 싣기로했다.

특히 일반협동조합설립, 마을기업 지원, 창업육성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할 계획이다.

시는 또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복주택내에 사회적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과 지역사회에 대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기업의 임대료, 관리비등의 재정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본인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양극화와 높은 실업률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사회적 가치와 나눔의 가치를 행정에 반영해 따뜻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 화성협동조합협의회, 화성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관한 신년회에서 참석자들은 ‘공동체를 통한 사람중심 도시’의 비전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제1의 사회적 경제도시 건설을 다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