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43.4톤 김치 담가 따스한 온정 나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11-16 15:07 KRD2
#김장나눔행사 #안산시 #국제로타리 #윤영중 #기부

안산 호수공원 중앙광장서 국제로타리 3750 지구 회원,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 운집

NSP통신-김장 김치 담그는 대한적십자사 회원들. (김병관 기자)
김장 김치 담그는 대한적십자사 회원들. (김병관 기자)

(서울=NSP통신) 김병관 기자 = 2019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16일 경기 안산시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국제로터리클럽 3750 지구 회원,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해 43.4톤의 김장 김치를 담그는 등 따스한 나눔의 온정을 나눴다.

이날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시민의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린 김치는 10㎏씩 용기에 담겨 4340가구 및 복지시설에 전달됐다.

NSP통신-위로부터 주요 내빈들, 김장 담그는 내빈들 (김병관 기자)
위로부터 주요 내빈들, 김장 담그는 내빈들 (김병관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은 “2019년 김장 나눔 다 함께 김치 행사에 국제로타리 3750지구 회원 여러분들의 작은 온정이 우리 안산시민과 경기도민에게도 따뜻함을 보여줄 것”이라며 “다시 한번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시민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우리의 김장 나눔이 계속 이어지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김동규 안산시의장은 “뭉치면 큰 힘이 된다는 것을 오늘 현장에서 볼 수 있다”면서 “여러분들이 수고로움이 우리 안산시에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에게는 한 겨울을 든든하게 날 수 있는 양식 이기도 해.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감사하다”고 했다.

G03-9894841702

송한준 경기도의장은 “오늘 자원봉사 여러분과 윤화섭 시장, 김동규 안산시의장, 시민 여러분들이 소외계층과 다 함께 김장을 담가서 나눔의 행사를 하는것을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면서 “여러분들 늘 행복하시라”고 피력했다.

김장에 필요한 재로는 서울우유 협동조합 안산공장, 농협중앙회 안산지부, 안산농협, 반월농협 등 관내 기업, 기관이 십시일반 온정의 손길을 모아 마련했다.

NSP통신-상) 내빈들과 기념촬영.하)행사 참석자들이 노래에 맞춰 흥겨운 분위기 연출 , 내빈들과 기념촬영 (김병관 기자)
상) 내빈들과 기념촬영.하)행사 참석자들이 노래에 맞춰 흥겨운 분위기 연출 , 내빈들과 기념촬영 (김병관 기자)

중앙광장 본부석 무대에는 전문 MC 진행으로 흥을 돋우기 위한 초대가수 공연 등이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초대가수가 트로트 노래를 부르자 일부 시민들은 노래 반주에 맞춰 춤을 추는 등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돼 눈길을 끌었다.

김장 담그기 행사에 주요 내빈으로는 김철민· 김명연, 국회의원, 송한준 경기도의장, 윤화섭 안산시장, 김동규 안산시의장, 안산시의원, 윤영중 국제로타리 3750지구 총재, 정길호 OK 저축은행 대표이사, 홍이석 이사장, 안산시 자원봉사센터, 추영희 대한적십자사 안산지구 회장, 최승호 나눔 봉사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