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거점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7-18 15:33 KRD7
#부천시 #거점경로당 #주치의제 #지역어르신 #맞춤의료서비스

지역 어르신 맞춤 의료 서비스 제공

NSP통신-부천 지역 어르신들이 부천시의 거점 경로당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다. (부천시)
부천 지역 어르신들이 부천시의 거점 경로당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다.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난 2월부터 지역 어르신에게 맞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천시 거점 경로당 주치의제’를 운영하고 있다.

거점 경로당 주치의제는 부천자생한방병원 등 지역 내 12개소의 민간 의료기관과 부천시의 권역별 거점 경로당 12개소(부천시보건소 6개소, 소사보건소 4개소, 오정보건소 2개소)를 1:1로 연결해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민간 의료기관의 의사가 월 1회 이상 경로당에 방문해 건강상담 및 교육, 침 시술 등을 제공하며 보건소의 방문간호사도 동행해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 상태를 검사·관리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여름철 폭염특보 발령 빈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독거어르신 등 건강취약 계층에 대한 온열질환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기 때문에 스스로 건강관리가 어려운데 경로당에서 침 시술도 받고 궁금했던 건강관리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까지 해주니 많은 도움이 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선숙 소사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도움을 통해 소외된 독거 어르신 등 건강 취약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부천시 관내 12개 거점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소사보건소, 오정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