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확정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4-20 21:38 KRD2
#이재명 #경기도지사후보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성남시

1차 경선에서 59.96% 득표…“엄중한 명령 무겁게 받들겠다”

NSP통신-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명캠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명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6.13 제7대 전국동시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최종 확정됐다.

전해철 의원, 양기대 예비후보와 치열한 경합을 벌인 이 후보는 18~20일 실시된 1차 경선에서 당원과 일반 여론조사 합산 59.96%를 득표해 과반을 넘기며 결선 없이 20일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로 낙점을 받았다.

이 후보는 이날 서면으로 후보 확정에 따른 입장을 덤덤하게 풀어냈다.

G03-9894841702

그는 “이재명을 선택해주신 도민과 당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말씀 드린다. 새로운 정치,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라는 엄중한 명령, 무겁게 받들겠다”고 밝혔다.

또 “16년 만의 경기도 정권교체를 위해 나서주신 전해철, 양기대 후보님께도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치열한 경선을 함께 치른 동지들을 먼저 언급했다.

이 후보는 경쟁후보들에게 “경선 기간 저에게 해주신 비판과 조언들, 기꺼이 받아 안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원팀이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승리는 우리 모두의 목표”라며 “더 큰 승리를 위해 더욱 굳게 손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치열했던 경선을 ‘끈끈한 동지애’로 승화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이 후보는 “경기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구태 기득권세력이 장악한 경기도정을 되찾아 도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며 본선에 나서는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그는 “경기도를 바꾸겠다. 경기도민인 것이 자랑이 되고 경기도에 산다는 것이 자부심이 되도록 만들겠다.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