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공직자 독서골든벨 독서왕 이현세 주무관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10-18 14:08 KRD7
#공무원 #공직자 #독서골든벨 #직장 #시민
NSP통신-공직자 독서골든벨 모습. (군포시)
공직자 독서골든벨 모습. (군포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군포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공무원이 참가한 2017 공직자 독서골든벨을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행사는 책 읽는 직장문화 확산과 공직자의 자질 함양을 통한 행정혁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골든벨 문제는 사전 공지된 2017 군포의 책인 휘둘리지 않는 힘과 노잣돈 갚기 프로젝트, 청렴도서인 거짓말하는 착한 사람들 총 3권에서 출제됐다.

G03-9894841702

문학·교육계 전문가를 출제위원으로 선정하고 전문 사회자 섭외를 통해 행사의 객관성과 전문성도 확보했다.

또 부서별 응원전을 통한 우수부서 시상도 곁들여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전 직원이 함께 하는 뜨거운 화합의 분위기도 연출됐다.

선의의 경쟁 속에 펼쳐진 올해 골든벨의 우승은 중앙도서관 이현세 주무관이 차지해 독서왕의 영예와 국외 선진연수의 기회를 받아 개인 발전을 꾀할 수 있게 됐다.

또 광정동 이지윤 주무관과 회계과 성주한 주무관, 세정과 한현진 주무관, 군포1동 복지과 우연순 복지민원팀장은 각각 2위~5위를 차지해 국내 선진지를 견학할 기회를 얻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시민 생활 구석구석 녹아드는 풀뿌리 독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직자부터 앞장서고 있다”며 “도시의 미래가치와 시민의 행복지수를 보다 높이기 위한 생활독서문화가 널리 퍼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공직자를 비롯해 어르신, 시민, 청소년, 사회복무요원 등 맞춤형 독서골든벨을 개최해 독서문화운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