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새로운 랜드마크 ‘오산미니어처빌리지’ 개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11-12 18:08 KRD7
#오산시관광지 #오산시당일코스 #오산시여행
NSP통신-12일 오산미니어처빌리 개관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왼쪽 세번째)과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왼쪽 네번째)이 미니어처를 관람하고 있다. (오산시)
12일 오산미니어처빌리 개관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왼쪽 세번째)과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왼쪽 네번째)이 미니어처를 관람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내삼미동에 조성한 ‘오산미니어처빌리지’가 12일 개관식을 갖고 오는 13일부터 시민들을 맞이 한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앞 정원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송영만 경기도의회 의원, 김영희, 김명철, 한은경, 이성혁 시의원,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장단을 비롯해 오산시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독일 함부르크의 ‘미니어처 원더랜드’와 미국 뉴욕의 ‘걸리버스 게이트’ 등 세계 주요 미니어처 테마파크에서 벤치마킹한 기술력을 도입한 국내 유일한 실내형 미니어처 전시관이다.

G03-9894841702

부지면적 1만1783㎡, 건축면적 3521.86㎡(지상1층, 지하1층) 규모의 실내형 미니어처 전시관은 실제크기의 1/87로 연출된 미니어처 세상을 통해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누구나 함께 보고 즐기고 상상할 수 있는 체험 기반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시관은 한국관과 세계관 두 가지 테마의 ‘상설전시실’이 있으며 3D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서클 영상관’, 미니어처 전문 제작 공방 ‘미니 팩토리’, 교육 공간 ‘미니 스튜디오’ 등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며 관람객은 전시 관람뿐만 아니라 자신의 상상을 미니어처로 실현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11월 관람 사전예약은 모두 마감돼 미니어처빌리지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기대감이 엿보였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미니어처빌리지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미니어처빌리지를 포함한 내삼미동 관광지가 수도권 남부의 새로운 교육·문화·한류·관광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내삼미동에는 미니어처빌리지와 함께 ‘아스달연대기’ ‘더킹: 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과 관광객 휴게시설인 ‘어서오산 휴(休)센터’가 있다. 시는 내삼미동 일원을 향후 건립될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과 함께 관광벨트화해 오산시 대표관광단지로 만들어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