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환경미화원 안전과 생명존중 노력할 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5-13 11:47 KRD2
#정장선후보 #평택시장 #지방선거 #평택시 #더불어민주당

가로환경미화원들과 간담회 애로사항 등 청취

NSP통신-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 (정장선후보캠프)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 (정장선후보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가 최근 평택시 가로환경미화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평택시 환경미화원들의 안전과 생명 존중이 최우선 가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이어 환경미화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시책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정장선 후보는 가로환경미화원 19명이 가입된 평택 송탄 노동조합원들을 만나 ▲조합 사무실 확보 ▲환경미화원 대기실 개·보수 ▲화장실 및 샤워실 설치 ▲유급휴일 요청일 보장 ▲차별적인 대우 개선 ▲거주지역과 근무지역 먼 거리 조정 등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경청했다.

G03-9894841702

환경미화원 A 씨는 “환경미화원이라는 직업이 힘들다. 앞으로 환경미화원들을 위해 화장실과 샤워실 설치 및 노후가 심각한 대기실이 개·보수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정장선 후보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깨끗하고 쾌적한 평택시를 위해 열악한 환경에서 노력해주시는 환경미화원 여러분들께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환경미화원 여러분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환경미화원을 위로·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한 시책들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평택시장은 일방적 상의하달 방식의 시정이 아닌 시민들의 생각이 시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해야 하고 이를 통해 시민이 주인인 평택이 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