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NH농협은행, 꿈의학교 업무 협약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3-06 13:18 KRD7
#경기도교육청 #농협은행 #꿈의학교 #업무협약 #파이낸싱

파이낸싱 꿈의학교에서 청소년 금융 및 경제교육 실시

NSP통신-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과 권준학 NH농협은행 경기본부장은 오전 남부청사에서 경기꿈의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과 권준학 NH농협은행 경기본부장은 오전 남부청사에서 경기꿈의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전 남부청사에서 NH농협은행 경기본부(본부장 권준학)와 경기꿈의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추진했으며 두 기관은 파이낸싱 꿈의학교의 금융 및 경제교육을 위한 전문 인력풀 구성 및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파이낸싱 꿈의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4월부터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한편 경기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은 전문 금융교육 시설을 활용한 경기꿈의학교를 운영을 위해 지난해 말 도교육청 남부청사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소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청소년 금융교육이 강조되는 시기에 파이낸싱 꿈의학교가 마을학교로서의 역할을 해 달라”며 “나아가 경기꿈의학교가 학교와 지역사회, 지역전문가, 재학생, 졸업생 등이 함께 하는 마을과 지역의 교육문화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