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세계로 뻗어가는 의왕시, 국제교류점수 '만점'

2016-11-11 14:02, 박생규 기자 [XML:KR:7008:경기동부]
#중국 충칭,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
확대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에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받고 있는 김성제 의왕시장(우측). (사진 = 의왕시)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에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받고 있는 김성제 의왕시장(우측).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가 11일 중국 충칭(重慶)시에서 열리고 있는 2016년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에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받았다.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협회장 리샤오린)는 2010년부터 격년제로 중국의 지방정부가 교류하고 있는 전 세계 133개국 2092개 지역 중에서 자국 지방정부와 교류실적이 우수한 도시를 대상으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수여하고 있다.

시상식이 열리는 충칭으로 가기 전 국제 자매도시인 후베이(湖北)성 셴닝(咸寧)시를 방문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리지엔밍 당서기와 딩샤오창 시장과 회담을 갖고 최근 셴닝시 경제교류단 방한 성과와 경제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이 자리에서 상호발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각 분야의 다양한 교류방안도 교환했다.

의왕시는 셴닝시와 2013년 4월 우호 교류를 추진한 데 이어 2015년 9월 자매도시 협약을 맺은 이후 공무원 상호교류 전통예술단 상호방문 공연 민간 스포츠 교류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경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셴닝시와 3년 여의 짧은 기간 동안 추진한 활발한 교류가 좋은 성과로 이어져 영광"이라며"앞으로도 양 도시의 교류가 더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왕시의 국제적 위상과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