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 명품한우축제, 28일 임진각서 열려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6-10-24 17:53 KRD7
#경기도 #명품한우축제 #견홍수

경기 명품한우 직접 구입해보고 맛볼 수 있는 코너 마련해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명품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가 열릴 전망이다.

도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파주 임진각 광장 일원에서 ‘2016 경기 명품한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품한우축제는 경기 명품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은 물론, 대도시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한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도가 주최하고 도한우협회,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며 파주시청이 후원한다.

G03-9894841702

축제기간 동안에는 ▲한우의 날 기념식 세리머니 및 310인분 대형 비비밥 퍼포먼스 ▲전시 판매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전시 판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전통 한우 외양간 및 동물 터치체험관, 전통 먹거리 장터, 축산물 기자재·사료 코너, 경기 명품한우 브랜드 할인 판매점, 한우 구이존 등에서는 경기 명품한우를 직접 구입해보고 맛볼 수 있다.

특히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변진섭, 소냐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하는 라디오 공개방송, 전통국악·시립합창단 등 지역사회가 꾸미는 도민 지역 문화공연이 열린다.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경기 명품한우 바로알기 OX 퀴즈, 도민 장기자랑 프로그램 도전 명품한우킹, 한우를 이용한 세계각국의 음식들을 만나보는 세계요리 문화축제, 한우그리기 사생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캘리그라피, 페인스페인팅, 로데오 체험, 코뚜레 만들기, 투호 던지기, 민속놀이 등의 각종 체험부스도 마련되며, 체험 참가를 통한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견홍수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경기 명품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어려움을 겪는 한우농가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한우의 우수성을 맛보고 즐기고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