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향대부천병원 문종호 교수팀, 국제 심포지엄서 고난이도 내시경술 큰 호응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4-21 16:20 KRD7
#순천향대부천병원 #문종호교수팀 #내시경심포지엄 #내시경술시연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팀(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 이윤나 교수, 박민정 간호사, 한혜정 간호사)은 17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국제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강의와 내시경술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문 교수는 담도 내시경검사의 최신 지견 및 내시경 진단, 치료법의 연구개발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 자리에서 문 교수는 췌장암, 담관암, 담관결석 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말레이시아 환자들을 대상으로 고난이도의 내시경 진단 치료술을 선보여 내시경술 시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말레이시아 소화기학회와 말레이시아 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한 ‘말레이시아 국제 내시경 심포지엄’은 2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역사가 깊은 심포지엄이다.

올해는 문 교수를 포함해 미국, 일본, 인도, 싱가포르 등에서 세계적인 내시경술 전문가들이 초청됐다.

참석한 600여 명의 의사들이 강의와 시술을 통해 최신 내시경 진단 치료술에 대해 열띤 토론도 진행됐다.

문 교수는 미국에서 22년의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제22회 췌장 및 담도내시경 국제 심포지엄’에 아시아 의사 최초로 ‘공동 총괄 책임자(Co-Course Director)’ 자격으로 초청받아 심포지엄의 전반적인 운영을 비롯해 강의와 내시경 라이브 시연을 펼칠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이 분야 전문가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