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당진시, 오는 10월까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진행

2019-03-06 15:07, 양혜선 기자 [XML:KR:7007:울산]
#당진시, #김홍장,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농기계점검
확대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0월 28일까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 당진시)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0월 28일까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 당진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면천면 문봉2리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67회에 걸쳐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진행한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센터와의 거리가 멀어 방문수리가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해 직접 마을을 순회하며 농기계 정비와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 순회수리교육에서는 농번기에 자주 발생하는 농기계 고장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작업 중 고장으로 인해 농업인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간단한 정비기술과 농기계 안전사용요령을 농업인들이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센터는 농가의 농업기계 구입 부담과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농업기계 임대사업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달부터는 휴일에도 농업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센터는 지난해에도 68곳의 지역을 순회하며 총837대의 농기계 정비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센터 관계자는 “겨우내 방치돼 있던 농기계를 점검없이 사용할 경우 고장과 안전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다”며 “순회수리교육을 통해 간단한 정비기술을 익히고 간단한 소모품이나 엔진오일 등을 미리 확보해 두면 갑작스러운 고장에 대비할 수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