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울·경 상공계, “노동개혁법·경제활성화법 조속히 처리하라”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12-21 15:50 KRD7
#울산상공회의소 #부산상공회의소 #양산상공회의소 #경제활성화법 #지역경제

부울경 상의 회장단, 부산방문 정의화 국회의장 찾아

NSP통신- (울산상공회의소 제공)
(울산상공회의소 제공)

(울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과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 경남상의협의회 최충경 회장, 양산상공회의소 구자웅 회장을 비롯한 부울경의 상공인들이 국회에서 표류중인 경제활성화법(노동개혁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기업활력제고법 등)의 조속한 처리를 요구하고 나섰다.

부울경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이 지역 상공회의소 회장단 20여명은 21일 오전 9시 30분 방송출연 차 부산을 방문한 정의화 국회의장을 만나 지역 경제상황과 기업환경을 전하고 국가와 지역경제 활로 모색을 위해 지도력을 발휘해 줄 것을 요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부울경 상의 회장단은 건의서에서 “조선, 철강, 화학 등 현재 부울경 지역의 주력 산업들이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유동성마저도 악화될 상황에 놓여 있어 부울경의 지역경제가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또한 “현재의 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의 노력을 지원하고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국회에서 표류중인 경제활성화법의 조속한 처리가 절실하다”고 말하고 정의화 국회의장의 결단을 요구했다.

이번 부울경 상의 회장단이 정의화 국회의장을 찾은 것은 예고 없이 이루어진 것으로 경제활성화법 처리에 대한 기업인들의 절실함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는 분석이다.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은 “울산의 주력산업이 매출급감, 노사분규와 수급불균형 등으로 인해 침체의 벼랑 끝에 몰리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운 때에 노동개혁법과 함께 경제활성화법의 조속한 처리는 국가 및 지역경제를 회생시키는 중요한 계기인 만큼 정치권의 대승적 결단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