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태안군, 산불방지 총력대응

2020-03-26 15:23, 이광용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태안군 #가세로 #대형산불 #특별대책 #산불예방
확대
▲태안군이 대형산불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섰다. (사진 = 태안군)
▲태안군이 대형산불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섰다. (사진 =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대형산불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섰다.

군은 지난 1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를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해 산불위험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한편 주말·휴일 등 산불취약시기에 산불예방 ‘기동단속반’을 운영해 산림연접지역의 논·밭두렁 및 농업부산물 소각행위를 중점 단속한다.

이와 함께 군은 지상진화대의 체계적 운영으로 산불 발생 시 진화 인력을 적기에 투입하고 산불 확산 시에는 즉각 소방 헬기와 공조함으로써 공중과 지상의 입체적 진화를 통해 조기에 산불을 진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10년 간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에 발생한 산불이 연간 산불 건수의 44%, 피해 면적의 69%를 차지하고 있다”며 “산불 예방을 위해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