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공공문화시설 운영·프로그램 중단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2-27 15:08 KRD7
#보령시 #김동일 #공공문화시설 #운영중단 #코로나19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공공체육시설을 비롯한 문화, 관광시설 대부분을 임시 휴관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24일부터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과 명천종합사회복지관 등 재가사회복지시설, 보령머드박물관과 보령문화예술회관 등 공공문화시설의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을 중단했다.

또한 같은 날부터 시청 청사와 보령시의회 청사 등 현관문과 민원실 정문을 제외한 출입문을 전면 통제하고 다음달 초부터는 출입이 가능한 구역에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배치해 만일에 있을 상황도 대비하고 나섰다.

G03-9894841702

아울러 25일부터는 ▲국민체육센터와 종합체육관, 종합경기장 등 공공체육시설 ▲축구, 야구 등 체육 종목별 운동장 ▲보령석탄박물관과 보령문화의전당, 웅천돌문화공원 등 문화시설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 성주산휴양림 및 무궁화수목원 등 관광지에 대해서도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하향될 때까지 임시 휴관하기로 했다.

그리고 다음달 2일 예정돼 있던 직원모임도 영상회의로 대체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주민자치 및 기능취미교실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시청 내 구내식당 휴무일을 주1회에서 주2회로 확대하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는 주정차단속을 현행 40분에서 120분으로 단속을 유예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시 보건소는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기 전까지 일반진료 및 금연 처방, 건강진단서 발급 등 일반 의료 업무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으며 치과 및 한방진료, 각 읍면의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는 정상 운영한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