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태안산 '고춧가루·김치', 충남 학교 급식 공급

2020-02-27 15:06, 이광용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태안군, #가셀, #고춧가루, #김치, #학교급식
확대
▲태안산 고춧가루와 김치가 충남 14개 시·군 학교 급식에 오른다. (사진 = 태안군)
▲태안산 고춧가루와 김치가 충남 14개 시·군 학교 급식에 오른다. (사진 =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지역 업체의 고춧가루와 김치가 ‘충남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공동구매 사업’에 선정돼 충남 14개 시·군 학교 급식에 오른다.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공급사업’은 학교 급식에 지역의 우수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등을 확대·공급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충남도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남도는 지난해 12월 총 30종의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해 공급 적격업체를 공모해 ▲사업장 충남도 소재 ▲충남도 내 원재료 활용(90% 이상) ▲유기식품 등의 인증 획득 ▲집단급식소 공급 자격 요건 등의 공모기준 준수 여부와 업체 위생상태를 기준으로 지난 1월 현장점검을 진행한 결과 태안 지역에서는 안면도 농협(고춧가루)과 담채원(김치)이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태안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들이 충남 학교 급식에 오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